What's Your Favorite?
문토는 더 많은 사람들이 취향을 통해 나를 발견하고 서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영화, 전시, 러닝, 등산, 카페 투어 등 평소 즐기던 취향부터 새로운 관심사까지. 문토는 관심사 기반의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매일 반복되는 단조로운 생활을 넘어 일상을 보다 풍성하게 채워 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누군가의 근사한 저녁 시간을 만들고, 취향이 통하는 친구를 선물하고, 새로운 취향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게 하는 것. 우리가 하는 일은 사람들의 매일을 바꾸는 멋진 일입니다.
문토 팀은 고객이 사랑하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는 지향을 가지고 프로덕트를 만들고 있으며, 월 신규 커뮤니티 수 15,000개, 누적 커뮤니티 수 48만개, 누적 회원가입 수 113만명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문토는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사 기반 연결을 통해 일상이 더 풍성해 질 수 있도록 돕겠다'는 미션에 집중하며 관심사에 기반한 소셜라이징부터, 정보 공유, 마켓 플레이스까지 관심사 기반 모든 활동이 가능한 슈퍼서비스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문토와 함께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열정있는 동료를 기다릴게요!
CX 커뮤니티 매니저 인턴 (정규직 전환형)
이런 일을 함께 해요
1.
고객 관리 및 운영
•
문토의 소통 채널(카카오 플러스친구, 앱 리뷰 등)을 통해 서비스의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해요
•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하며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해요
•
고객과 문토 사이의 징검다리 역할로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전사에 공유하여 서비스를 개선해나가요
2.
VOC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 운영 정책 수립
•
고객 문의 데이터 및 VOC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 운영 정책을 수립하여 더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요
3.
서비스 모니터링 및 운영 기획
•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해요
•
VOC를 바탕으로 정량적, 정성적으로 서비스를 분석하고 기획해요
동료의 코멘트
고객과 가장 가까이 소통하며 서비스의 문제를 파악하여 빠르게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고객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기획 및 개발팀에 서비스의 개선점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가 빠르게 변화하고 나아지는 것을 확인할 때 뿌듯함을 느껴요.
단순히 고객 응대 및 VOC 수집에만 역할이 그치는 것이 아닌,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서비스 운영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적용할 수 있다는 것도 이 포지션이 가진 매력입니다.
특히, 문토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직접 수립한 운영 정책이 고객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나아가 더 나은 커뮤니티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것을 확인할 때에 저희 팀은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평소 불편한 것을 보면 그냥 참고 넘어가지 못하고, 문제를 꼼꼼하게 파악하여 개선하는 데 흥미를 느끼시는 분이라면 즐겁게 같이 일할 수 있을 거예요! 유저들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최강 팀워크 문토에서 새로운 커뮤니티 문화를 함께 만들어봐요 :)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고객 경험(CX) 또는 고객 지원/운영 관련 업무 경험 있으신 분
•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모바일 앱 서비스 운영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
텍스트/전화/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있으신 분
•
고객 불편 상황에 공감하고 문제 해결을 주도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이 있으신 분
•
스타트업 환경에 대한 이해 및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태도를 가지신 분
이런 분이라면 더욱 좋아요
•
CX, CS, QA, 서비스 운영 등 고객 접점 부서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으신 분
•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거나 서비스 정책을 제안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
Notion, Slack, Jira 등 협업 툴 활용 경험이 있으신 분
•
고객 피드백(VOC)을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정리할 수 있는 기초 데이터 분석 역량 (Excel, Google Sheets 등)이 있으신 분
•
온라인/오프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 소셜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높은 이해도가 있으신 분
이런 형태로 근무하게 됩니다
•
근무시간 : 주 5일제, 월~금 오전 9시~오후 6시
•
급여수준 : 면접 후 상호협의
•
근무형태 : 인턴 (최대 6개월, 업무 역량에 따라 계약 연장 가능)
•
근무장소 : 역삼역 스퀘어736 (2호선 역삼역 3번출구 도보 3분)
이런 과정을 통해 문토와 함께 하게 됩니다
•
지원방법: people@munto.kr 로 자유형식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세요.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는 필수 서류입니다. 필수 서류 중 하나라도 누락된 경우 서류 심사를 진행하지 않으니, 꼭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 제목은 '[포지션명] 본인 이름'으로 통일해주세요.
•
진행절차: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최종합격
◦
면접전형은 서류 검토 후 적합한 분에 한하여 개별 연락 드립니다.
이 링크를 복사해서 공유해주세요! 